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동춘돌곱창 : 제주도 곱창 맛집
    맛집 2024. 1. 1. 10:37
    728x90
    반응형

    동춘돌곱창 위치

    주소 – 제주 제주시 고마로 90 1층

     

     

    출처 : 카카오맵

     

    4차선 대로변에 있는 음식점으로 건물 옆에 주차장이 있긴하지만 주로 건물에 거주중인 분들이 사용하는 듯 했다. 사장님한테 말해보니 미리 전화주면 주차자리 정리 해주신다고 하니 차를 갖고 간다면 전화를 하고 방문하는게 좋을 듯 했다.

    처음 방문했을때 주차할 곳이 없어서 골목안쪽으로 몇바퀴 돌았다가 겨우 주차할 수 있어서 힘들었는데 주말에는 가게 앞에 대로변에 주차를 할 수 있어 차를 대기가 편하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동춘돌곱창 영업정보

    영업시간 17 : 00 ~ 05 : 00

     

    매달 2, 4번째 수요일 휴무

     

    전화번호 : 064-723-2055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동춘돌곱창 메뉴

    곱창과 막창 따로 시켜 구워먹을 수도 있고 세트메뉴인 곱창한판 모듬 등이 있다. 가격은 좀 비싼편 하지만 맛을 보면 비싸다는 말이 쏙 들어가니 걱정말자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동춘돌곱창 음식

    한우낙곱새 32,000원 – 이미 반쯤 조리된 낙곱새에 삼겹살을 몇점 올려서 주신다. 가끔 낙곱새가 그렇게 땡길때가 있는데 오늘이 그날이다. 새우도 큼직하고 낙지도 싱싱하니 좋았다. 곱창의 느끼한 맛을 매콤한 소스가 잘 잡아줘서 밥 두그릇은 뚝딱할 수 있는 맛이다.

     

    낙지가 살이 통통하게 오른게 씹는맛이 참 좋았다.

     

    동춘모듬 45,000원 – 가격이 좀 나가긴 하는데 불판에 올라간 곱창들 구성을 보면 저정도 가격 받을만 하다. 중앙에 쫄깃한 염통과 그 주위에 긴 곱창 그 밖으로 한입크기로 잘려진 대창까지 모듬시키길 잘 한 것 같다. 한가지 부위만 먹으면 느끼해서 몇 점 못먹을 뻔 했다.

     

    기본 반찬으로 자칫 느끼해질 수 있는 곱창과 궁합이 잘 맞는 부추무침, 김치, 깻잎절임등이 나오는데 하나같이 맛이 좋다. 밑에 있는 천엽은 곱창 나오기전에 입맛을 돋구기에 좋았다. 잡내가 하나도 안나고 특유의 씹는 맛이 잘 느껴졌는데 신선함이 느껴졌다.

     

    동춘돌곱창에만 있는 특제 소스다. 청양고추에 시큼하고 상쾌한 소슨데 난생 처음 먹어보는 소스였다. 여기에 곱창과 막창을 찍어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다. 곱창의 느끼함을 엄청 잘 잡아주는 느낌이였다.

    사장님한테 무슨소스냐고 물어보니 전국에서 여기밖에 없는 직접만든 소스라고 한다. 곱창과 이렇게 잘 어울리는 소스가 있었다니… 이 소스때문에라도 다음에 다시오고 싶어지는 식당이였다.

     

    계란찜 3,000원 – 계란찜이 다른 식당과 다르게 은색 큰 대접에 나온다. 양이 거대해서 계란을 도대체 몇개를 풀어서 만든 건지 상상이 안된다. 이것만 먹어도 배부를듯… 계란찜 이 부드럽고 맛있었다.

     

    볶음밥 3,000원 – 곱창을 다 먹고 나면 볶음밥도 시킬수 있으니 참고하자. 곱창먹고나서 먹는 철판에 눌러 붙은 볶음밥 맛이란 … 볶음밥에 들어간 신김치가 잘 익어 느끼하지 않고 좋았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동춘돌곱창 평가

    • 맛 ★★★★★
    • 가격 ★★★☆☆
    • 분위기 ★★★☆☆

    분위기는 흔한 노포 맛집느낌인데 맛이 아주 훌륭하다. 특히 사장님이 직접개발한 소스가 엄청난데 그 느끼한 곱창이 꿀떡꿀떡 들어가도 맛을 참 잘 잡아줘서 좋았다. 다만 곱창이라 가격이 좀 비싸서 부담 될 수 도 있겠다.

    개인적으로 낙곱새도 괜찮았지만 동춘모듬이 훨씬 맛있었다.

    728x90
    반응형
author by BoomC.